노트북, M186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사용후기
- 조립컴퓨터/키보드,마우스
- 2016. 1. 29.
엊그제 11번가에서 구입한 M186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사용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
새학기 노트북 많이들 구입하실텐데요. 노트북 살때 껴주는 번들마우스보단 역시 마우스 명가 로지텍 무선마우스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선마우스는 작고 가벼우면서, 건전지가 오래가는 녀석이 제일인데요. 아무래도 노하우가 있는 만큼 스마트 전원 절약 기술을 사용해 최대 1년간 건전지 교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물론 살짝 뻥이 섞여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 로지텍 마우스가 원래 전원 절약 기술이 뛰어나긴 해요.
이 제품은 초소형 나노수신기를 사용해서 노트북에 쏘옥 들어갑니다. 요즘 나노수신기 아닌 무선마우스가 없지만요. :)
무선마우스가 그렇듯 굉장히 작습니다. 이동성을 고려해 작게 나오기도 하는데 그래서 여성용 마우스로도 제격이죠.
양손잡이용으로 디자인되서 왼손 오른손 가릴거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휠굴림은 살짝 걸림이 있는 방식입니다. 드륵드륵. 클릭감은 옴론재팬보다 살짝 무거운데, IC보단 가볍습니다. 저는 마우스의 클릭감과 반발력을 되게 중요시하는데요. 눈을 감고 계속 클릭해봤는데, 여성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무겁지 않은 클릭감입니다.
제가 M186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건전지 AA 1개를 사용해 가볍기 때문입니다. 그치만 너무 가벼우면 또 문제거든요. 마우스만 들어보면 장난감처럼 가벼운데, 건전지가 빈 무게감을 채워줍니다. 참고로 살 때 들어있는 건전지 옆에 흰색 띠는 방전방지용입니다. 저걸 제거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괜히 마우스 초기불량 고장났다고 11번가 판매자한테 전화하지 마시구요.(제가 그럼)
윈도XP부터 최신 윈도10까지 플러그앤플레이를 지원해서 꽂으면 바로 인식하더군요. 호환성 문제는 없더라고요. 그리고 이 제품은 2.4GHz 무선방식을 사용하는데, 세마 H750AC 무선공유기와 아이피타임 A3004 공유기 옆에서 사용해도 전파간섭이 없었습니다.
사실 다른 인기마우스도 많은데 이걸 구입한 이유는 가장 최신제품이라서 그렇습니다. 2015년 11월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AS기간은 로지텍 서비스 홈페이지에 3년이라고 써있더군요.
건전지가 1개만 들어가서 75g으로 가벼운 것과 최대 1년의 건전지 사용기간이 끌려서 구입했는데 그러고보니 건전지에 따라서도 수명이 달라지겠네요. 방금 살펴보니 듀라셀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나중에 중국산 건전지를 교체해 넣어놓고서는, 흥! 3개월도 못가는 저질이라고 하면 곤란하겠죠. 적어도 에너자이저는 사용해주세요. 저는 11번가에서 1만 7천원에 구입했는데 이 정도면 가격대비 만족하는 무선마우스입니다. 그리고 지금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구입하면 HP노트북과 이어폰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군요. 그럼 새학기 노트북 신중히 구매하시고, M186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사용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