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차례 소문이 들려오는 3월 애플 신제품 발표회 이야기입니다. 아이패드 에어3 (iPad Air 3)는 이미 그 목업 이미지가 나돌아 아이패드 프로와 마찬가지로 4스피커를 탑재, 애플 펜슬 (Apple Pencil)에 대한 대응 등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가 발매 된 게 2014년 10월. 작년 가을에는 아이패드 미니 라인과 대형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의 데뷔가 있었고,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 만 남겨진 꼴이 되었는데요, 이 타이밍에 새로운 모델이 나와도 그리 놀랄 일이 아닙니다. 새로운 iPad Air 도면에서 후면 카메라의 LED 플래시 탑재 및 iPad Pro와 같은 4 스피커 시스템의 채용을 간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에어3에서는 애플펜슬이 테스트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애플은 결산보고에서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신제품을 투입하고, iOS 9.3버전에서 학교용 "Classroom"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기관의 도입을 늘리고 판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4인치 아이폰5se 및 애플와치의 새로운 모델 소문도 들립니다. iPhone 5se는 A9 프로세서 (M9 모션 코프로세서)의 탑재나 시리(Siri)에 대응, iPhone 5s에 상당히 가까운 디자인이면서 사이드는 아이폰6/6s의 둥근 모양이 된다고 합니다. 애플와치2는 보류되지만, 현행 모델에 스포츠 모델과 에르메스 모델의 새로운 컬러, 블랙 컬러의 밀라노 루프 모델이 준비되며, 또한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밴드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각 제품의 OS도 각각 iOS 9.3 WatchOS 2.2 릴리스가 같은 날 실시 될 예정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