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4 성능측정 어플추천 3DMARK 최신 업데이트
- IT/스마트폰
- 2016. 3. 31.
자신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한 분 있을 겁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벤치마크 어플” 인데요. 대부분 한 번쯤 호기심에 해봤을 거에요.
전자제품의 성능을 숫자로 파악할 수 있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신력 있는 어플은 매우 드물죠. 다시 말해 어쩌면 여러분이 테스트한 어플이 별로 믿음직하지 못할 수 있단 말입니다.
그럼 공신력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뭐가 있을까요. FutureMark의 3DMARK는 이미 PC 업계에서 벤치마크의 바이블로서 공신력을 인정받은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까지 그 영역을 넓혔습니다.
그리고 어제 유명한 스마트폰 성능 비교 어플이자 3D 그래픽 벤치마크 프로그램 “3DMark Sling Shot Benchmark”의 애플 iOS 버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OpenGL ES 3.1에 대응하는 새 테스트 시퀀스 “슬링샷 익스트림(Sling Shot Extreme)”이 추가되었는데요. 이로서 앞서 OpenGL ES 3.1 지원을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 3DMark와 일률적인 성능 비교가 가능해졌습니다.
가격은 무료이며, 아이폰5s 및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미니2 이상의 iOS 기기를 지원하고 있지만, 실행하려면 애플 iOS 9.0 이상이 필요합니다.
▲ Sling Shot Extreme이 추가 된 3DMark Sling Shot 홈 화면
이번에 추가된 ‘슬링샷 익스트림’은 ‘3DMark Sling Shot’을 출시했을 때 추후 출시를 예고했었습니다.
테스트 내용은 안드로이드용과 동일하며, PC 버전의 테스트 시퀀스 “클라우드 게이트”를 기초로 제작되었습니다. OpenGL ES 3.0 기반의 노멀 버전 “슬링샷”은 내부 렌더링 해상도가 1920x1080 도트였지만, “슬링샷 익스트림”은 2560x1440 도트로 확대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S7, LG G5, 아이패드프로 등 고성능 스마트기기를 위해 테스트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 된 것이죠. 한마디로 스마트기기를 한층 더 괴롭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3DMARK 벤치마크
아이패드 미니4에서 테스트 선택 화면을 실행하면 슬링샷 익스트림이 권장 테스트로 뜹니다. 다시 말해 성능이 높은 미니4에 맞게 권장테스트가 잡히는 것이죠. 물론 기존의 애플 메탈 API, 슬링샷 노멀 버전과 API 오버헤드 테스트 수행도 가능합니다.
프리셋은 기본 테스트 ‘슬링샷 익스트림’과 오프 스크린 렌더링 ‘슬링샷 익스트림 언리미티드’의 2종류입니다. 각각의 테스트는 두 개의 프리셋 종합 점수와 2종류의 그래픽 테스트, 세 가지 피직스 항목의 결과를 점수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측정 결과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 미니4를 슬링샷 익스트림 프리셋으로 테스트해 본 결과, 1212점이 나왔습니다.
3DMARK를 사용하면 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아주 정확하게 측정해볼 수 있고, 전 세계 사람들과 스마트폰 점수 비교도 해볼 수 있으니 시간 날 때 한 번 테스트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