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분실한 경우 빠르게 다운하는 방법
- 조립컴퓨터/메인보드
- 2015. 12. 21.
운영체제 설치 후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최신 업데이트하려면, 우선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인터넷에 접속하든 말든 하거든요. 근데 랜카드 드라이버를 받아놓지 않아서 난감한 적 다들 있을 텐데요.
원래 윈도7/10 운영체제는 리얼텍/인텔 랜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PnP 인식해서 설치하는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USB를 가지고 피씨방에 가서 받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받아 옮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좀더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다만 이 방법은 에즈락 메인보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ASRock 에즈락은 8시리즈 메인보드부터 이지 드라이버 인스톨러(Easy Driver Installer)를 제공하는데요. 이 기능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혹은 드라이버를 미리 받아놓지 않아도, 드라이버 시디를 잃어버렸어도, 바이오스(BIOS)에서 에즈락 ftp서버로 접속해서 드라이버를 USB나 HDD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에요. 또한 바이오스에서 즉석으로 질답QA도 가능합니다. 영어가 되야겠지만.. 에즈락이 이런 제품 서비스 면에서는 역시 다른 제조사보다 한수 위라는 생각이 듭니다.
에즈락 이지 드라이버 인스톨러 간단 사용법
- 부팅시 Del 키를 눌러 바이오스에 진입합니다.
2.바이오스 화면 상단 카테고리 중에 Tool(도구)로 들어가세요.
3.하위 항목에서 Easy Driver Installer 선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속도가 빠를 때도 있고 느릴 때도 있기 때문에, 전체 드라이버 묶음 말고, 랜카드 드라이버만 받는 걸 추천합니다.
영어가 되면, 에즈락 QA에 질문도 가능해요. 메인보드 조립 후 장치 호환성 문제가 생기면 이용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