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류 해결 모음

오버워치 오류

오버워치 오류 해결 모음입니다. 게임 출시 후 자주 접수되는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게임 도중 문제를 겪고 있다면 우선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 오버워치는 윈도우 64bit 환경에서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신 서비스팩까지 업데이트 필요.
2.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오버워치 오류 문제 목록

게임 플레이

1. 인텔 드라이버, 스위처블 전환 가능 그래픽 노트북 충돌

2. 게임 실행 시 'Overwatch application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 발생

3. 게임 실행 시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4. 게임 실행 버튼 클릭 시 반응없음.

게임 이용

5. 게임 이용 중 '렌더링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6. 노트북 환경에서 발생하는 그래픽 이상 현상

설치 문제

7. 이용 중인 PC의 윈도우 버전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

8. 게임 설치가 0%에서 멈춰 있거나, 데이터 전송에 다소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

성능 기타 문제

9. 성능 관련 문제 - 멀티태스킹 관련, 높은 지연, 음성 대화 문제, 오버클럭 등

10. 기타 현재 확인 중인 문제들


1. 인텔 드라이버, 스위처블 전환 가능 그래픽 노트북 충돌


두 개 이상의 그래픽 칩셋이 장착된 노트북 환경에서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플레이어는, 지포스 또는 라데온 고사양 그래픽 칩셋이 장착되었다 하더라도 오버워치 실행 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 중인 노트북 제조사에서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인텔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이용 중인 노트북 제조사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Overwatch application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2. 게임 실행 시 'Overwatch application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 발생


Overwatch Application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문제 서명:

문제 이벤트 이름: APPCRASH

응용 프로그램 이름: Overwatch.exe

응용 프로그램 버전: 1.0.4.28945

응용 프로그램 타임스탬프: 5722bf6d

오류 모듈 이름: Overwatch.exe

오류 모듈 버전: 1.0.4.28945

오류 모듈 타임스탬프: 5722bf6d


위와 같은 유형의 오버워치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된 경우, 먼저 윈도우와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용 중인 보안 프로그램을 임시 제거하고 게임을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임시 삭제 후 문제가 해결된다면, 보안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고 보안 예외 목록에 배틀넷 앱과 오버워치를 등록해주세요.



3. 오버워치 게임 실행 시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이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이용 중인 PC가 최소 게임시스템 사양을 충족하지 못할 때 발생하거나, 또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또는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가 아닐 때 발생합니다.


시스템 사양을 충족하며,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윈도우 업데이트를 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Nvidia Geforce Experience와 같이 그래픽 드라이버와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에서, 게임 최적화를 적용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이외에,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과 같은 그래픽 자원을 사용하는 다른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게임을 실행해보세요.


4. 실행 버튼 클릭 시 게임 반응없음


이 현상은 다른 프로그램의 간섭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버워치 오류입니다. 특히 보안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녹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또는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프랩스, Xsplit, 기타 동영상 및 음성 채팅 관련 프로그램 등)이 설치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경우, 오버워치 실행 파일을 보안 예외로 등록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단순히 프로세스를 종료하거나 실시간 감시를 해제하는 것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기타 다른 프로그램으로 인해 실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그 외에 추가로 확인된 경우로는, 최신 클라이언트로 패치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발생한 사례가 있습니다. 현재 이용 중이신 오버워치 클라이언트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까지 완료된 상태인지 확인하셔요.



5. 오버워치 게임 플레이 중 '렌더링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1. 현재 사용하는 PC에 과열 현상은 없는지 확인.

2. 게임 내 설정에서, [수직 동기화]를 적용.

3. 게임 내 설정에서, 초당 프레임 제한을 [디스플레이 기반] 또는 30 프레임으로 설정.

4. 수직 동기화 적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게임 설정을 지금보다 낮추세요.

5. 게임설정을 내린 후에도 오버워치 오류 상황이 지속된다면, [설정] > [그래픽] > [고급 설정] > [렌더링 스케일]을 확인하세요. 자동 - 100% 등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100% 또는 기타 다른 설정으로 변경하여 문제가 개선되는지 각각 확인하여 주셔요.


*이용 중이 아닌, 실행 중 바로 이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모니터 드라이버 설치 후 문제가 개선되는지 확인하세요.



6. 노트북 환경에서 발생하는 그래픽 깨짐 현상


게임 내 설정에서 [설정] > [그래픽 설정] > [고급 설정] > [렌더링 스케일] 항목을 열고, 100%이상으로 설정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


오버워치 그래픽깨짐


7. 게임용 PC의 윈도우 버전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한 이후, 배틀넷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주세요.



8. 오버워치 설치 중 0%에서 멈춰 있거나, 데이터 전송에 다소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


'데이터 전송에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오버워치 오류 메시지를 보거나, 또는 설치가 0%에서 멈춰 있는 경우, 또는 느린 다운로드 속도로 인해 설치를 진행할 수 없을 때 아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윈도우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인터넷 옵션] > [연결] 탭 > [LAN 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체크 해제



9. 성능 관련 문제 - 멀티태스킹 관련, 높은 지연, 음성 대화 문제, 오버클럭 등


멀티태스킹 중 게임 성능 하락 (6코어 CPU 또는 그 이하)

오버워치는 6개의 CPU 코어를 활용하며, 이용 중인 PC의 CPU가 6코어 이하로 이용 가능한 환경에서는 멀티태스킹(방송, 웹 스트리밍, 기타 메신저 사용 등)이 게임 성능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프로세스를 종료하면 게임성능이 향상됩니다.


메모리 오버클럭 시 충돌 현상

BIOS에서 메모리를 오버클럭할 경우, 대전 중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급적 BIOS 상에서 메모리 클럭을 기본값으로 변경해주세요. 메모리 클럭 속도를 변경하지 않았을 때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긴 로딩 시간 또는 높은 지연 (프록시/VPN/네트워크 최적화 프로그램)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오버워치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높은 지연값이나 긴 로딩 시간 문제를 겪고 있다면, 다음 프로그램 또는 그 외의 비슷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또는 임시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주세요.


기가바이트, 리얼텍, 기타 LAN 최적화 프로그램

킬러랜 네트워크 카드(Killerservice.exe)

Asus GameFirst III 또는 IV

하마치 VPN

특정 공유기의 QoS 설정


위 프로그램들의 프로세스를 종료하거나 임시 삭제한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의 상황과 비교해 문제를 찾아봅니다. 또한 QoS 설정에 대해 안내 및 도움이 필요하면, 사용 중인 공유기 제조 업체를 통해 문의하기 바랍니다.


헤드셋의 한 쪽에서만 소리가 나는 경우

Dolby Atmos는 스테레오 헤드폰에 맞춰 디자인 되었으나, 일부 최신 헤드셋에서는 고유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이로 인해 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사운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말고, 최신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10. 기타 현재 확인 중인 오버워치 오류


윈도우7 이상을 사용하지만 윈도우7 서비스팩1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현상

▶현재 오버워치 담당 팀에서 확인 중에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Battle.net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경우

▶공유기 설정의 맥어드레스 변경으로 IP리셋


보이스챗 사용 시 게임이 튕기는 현상

▶Voice Chat을 비활성화 하면 임시적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블리자드 배틀넷 연결 실패 메시지 이후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

▶일부 경우 만 15세 미만의 배틀넷 계정으로 접속을 시도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온라인게임 이용을 위한 조건이 맞지 않는 경우임다.


메이 캐릭터 플레이 중 처치 영상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하면 종료되는 현상

▶특정 그래픽 카드 이용자에게서 발생하며,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anf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