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과마법 댄서 전직 뭐가좋을까?

검과마법 댄서 전직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세이지와 위치 중에서 어떤 걸로 고를지 잘 모르면 참고하세요. (범용으로는 세이지 쪽을 추천 하는 듯)

검과마밥 댄서 전직


참고로 댄서의 경우 ‘방어스킬' 때문에, 위치와 세이지를 오가는 패턴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스킬을 양쪽 다 찍어야 하는지에 대해 운영진 측에 문의한 내용도 넣었으니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검과마법 댄서


Q.

댄서 전직 뭐가좋을까요?

애정을 가지고 키우려고 하는데 위치 캐릭이 더 좋은가요?

A.

전장이랑 최강자전은 위치가 좋고 그 외는 세이지 쪽이 훨~ 나아요.


Q.

어제부터 미친듯이 달려서 30렙 만들고 위치로 전직했는데 지금 보니까 세이지가 더 좋아 보이는데 어느 게 더 좋은가요?

A.

댄서는 원래 기본 딜량이 안 나오니까 제가 보기엔 세이지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오오 그렇쿤요 감사합니다.

Q.

댄서 전직하려는데 세이지로 하고 싶습니다.

근데 전직을 오또케 하는 거죵 모르겠네요ㅠㅠ

세이지는 전직버튼이 없는데 위치는 전직버튼이 있네요. 이미 세이지로 전직된 건지?

전직 선택 화면에서 갑자기 맵이 바뀌는 통에 전직 선택을 못했는데.. 도와주세욤.

A.

스킬창 들어가서 왼쪽에 보면 세이지랑 위치랑 동드라미로 있을거에요 그거 누르고 오른쪽 밑에 보면 전직 버튼 있어요.


위치는 전직버튼이 있는데 세이지는 전직버튼이 없네요ㅠㅠ

전 세이지로 전직하고 싶은데...


세이지 상태고 아래로 바꿨다가 위로 다시 바꿀 수 있음.


스왑가능요 직업이라기 보단 특성이라고 보면 되요. 마음에 안 들면 중간에 변경됨.


Q.

검과마법 댄서 전직 이요..세이지와 위치 전직 둘 다 가능한가요?

현재 세이지로 진행 중인데요. 글 보면 양쪽 스킬 전부 찍는다고 하더라고요. 현재 위치 스킬창보면 전직해야만 찍을 수 있는데, 전직하면 세이지 쪽 스킬 전부 초기화 되지 않나요요?

A.

아니요 이미 찍은 스킬은 남아있어요.


아~ 세이지에서 위치로 전직해도 세이지쪽 스킬은 그대로 남아있나요??

그럼 직업을 왔다갔다 왕복할 수 있는 거네요?


넹. 근데 돈이 많이듬.


감사합니다.


Q.

제가 며칠 전에 세이지에서 위치로 전직했어요. 근데 세이지스킬이 전부 초기화 됐어요. 이거 오류겠죠? 그리고 두 개 직업에 룬 전부 박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나요?

A.

초기화 안되는데, 버그 같네요. 룬은 정확한 답변이 어렵네요. 저도 헷갈리는 부분이라 저같은경우는 룬도 전부 올렸어요.


저도 첨엔 위치로 전직했다 사냥은 세이지가 좋아서 오늘 변경했는데 초기화 안 되던데요? 전 위치 세이지 전부 스킬 찍었어요. 룬은 저도 잘 몰겠네요


Q.

계속 혼자 스킬 찍어서 알아내야 하나 고민하다가 그냥 고객센터에 문의 넣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자기가 수동으로 직업을 변경하지 않을 거면 반대쪽 스킬은 안 찍어도 되고 룬도 안박아도 됩니다.


다만 사냥이나 전장 콘텐츠에 따라 적합한 직업이 있기 때문에, 세이지와 위치를 계속 변경해가며 플레이 할 거면 스킬을 찍어두면 좋겠죠.


방어스킬로 전투 중 클래스가 전환(스왑)되면, 기본직업스킬의 레벨과 룬을 따라갑니다.

렙46 세이지이고 여태까지 스킬 양쪽 다 찍었는데 전 돈 날렸네요.

A.

그러니까 한쪽 스킬만 올려도 세이지 위치 적용 다 된다는 거죠? 이해한게 맞나요?


예. 맞아요.

방어스킬로 클래스 전환시에는 기존 직업의 스킬이 유지가 됩니다.


본인이 콘텐츠에 따라 전직 안하고, 하나만 쭉 팔거면 스킬은 한쪽만 찍으면 되니다.


전 그래도 두 가지 다 찍었네요. PK는 위치가 딜은 잘 나오더군요.

검과마법 위치 스킬


전직을 안 하고 한쪽 만 쭉 판다는게 무슨 뜻이죠?


전직은 하는데 댄서의 경우 다른 직업하고는 다르게 3번째 방어스킬 사용으로, 위치 세이지 직업이 전환됩니다. 그 순간에 스킬레벨 데미지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의문이었거든요.


아하! 고민하다 찔끔찔끔 올렸는데, 하나만 밀고 나가야겠네요. 돈 안모여 슬픈ㅜㅜ


그래도 빠른 사냥 하려면 위치도 올려야겠죠?

사실 세이지로도 충분히 한사람 몫은 되는데.


딜욕심나면 아무래도 세이지보단 위치가 딜이 잘 나옵니다.

딜욕심 없고 안정적인 개인 및 파티사냥을 원하면 세이지만 올리세요.

그래도 가끔은 혼자 뭔가를 해야겠다. 예를들면 최강자전이라던가, 시간제한이 있는 퀘스트때문에 순간 딜을 빨리 넣어야겠다. 싶으면 위치도 돈 여유되는데로 찍어줘야 하겠죠.

저는 지금 세이지/위치 46/45 레벨입니다.


돈이 조금 아깝기는 한데 막 엄청 손해 본 기분은 아니네요. 실제로 위치로 돌아야 하는 콘텐츠가 몇 있더군요.


저랑 비슷하네요. 힐러도 하고 싶고 결투도 하고 싶고ㅋ 도움 많이 됐네요. 감사합니다.


직업에 맞는 속성데미지(보석) 역시 방어스킬 발동시에는 변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세이지는 빛속성 데미지4%인데, 위치로 방어 전환(스왑)한 경우 빛속성4%유지

만약 스킬창에서 직접 직업을 변경한 경우에는 암속성4%가 되겠죠?



다시 정리해드릴게요.

검과마법 댄서 전직 변경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검과마법 세이지 스킬


1. 메뉴-스킬-전직 을 통한 직업 '변경'

2. 전투 중 방어스킬(도약)을 사용한 직업 '전환'(스왑)

이 글의 요지는, 댄서는 전투시 도약으로 인해 클래스가 '전환'되는데, 스킬도 전환되는 직업에 맞게 변하기 때문에, 그럼 세이지와 위치 스킬을 모두 찍어놔야 전투시 데미지가 나오는지 문의했던 내용입니다. 운영진측 답변은 도약으로 직업이 전환되어도, 기본 직업 스킬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책정이 된다고 하네요.


1. 기본직업이 세이지인 경우.

기본직업이 세이지일 때 전투 중 도약을 사용하면 위치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쓰는 스킬(악마상태)들은 세이지 스킬레벨로 책정이 되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다시 말해 현재 쓰는 스킬은 악마스킬이지만,

위치스킬이 아닌 세이지 스킬 레벨에 맞춰서 데미지 보정되어 들어가는 겁니다.


2. 기본직업은 위치인 경우,

1번과 같은 내용으로 직업만 반대입니다.

기본직업이 위치일 때 전투 중 도약을 사용하면 세이지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쓰는 스킬(천사상태들은 위치 스킬레벨로 보정 되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한쪽만 팔거라면, 세이지와 위치 양쪽 모두의 스킬을 투자할 필욘 없습니다. 다만 콘텐츠에 따라 필요한 직업이 있어서 가능하면 찍어주면 좋다 정도가 되겠네요.

검과마법 댄서 전직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공감 꾸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anf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