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DDR4 8G 메모리 추천 후기

마이크론은 유명한 메모리 제조사로, DDR4 외에도 반도체 메모리를 사용한 SSD를 내놓고 있어서 익숙할 것이다. 나도 작년에 마이크론 BX100 SSD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 쓸만한 보급형 SSD였던 기억이 있다.


오늘은 스카이레이크용 조립컴퓨터에 마이크론 DDR4 8G 메모리를 장착해서 간단히 램 성능과 호환성을 알아봤다.



개봉 및 패키지


메모리 추천


메모리만 달랑 보내주는 삼성 메모리과 달리, 마이크론 ddr4는 투명 포장되어 낱개로 판매되고 있다.




내가 받은 제품은 단면램이다. 단면램과 양면램은 내장그래픽 사용시 성능 차이가 좀 있다. 내장그래픽 사용 안하면 단면도 상관없음.





마이크론 ddr4-2133 제품 스티커



설치 및 셋업


현재 사용 중인 스카이레이크 i5-6600 조립컴퓨터 시스템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B150M-D3H, 파워는 탑파워 500D(써본 것 중 제일 조용)




삼성 메모리를 제거하고, 마이크론 ddr4 8g 를 장착했다. 필테 제품이 하나만 와서 싱글채널로 테스트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잡히는 마이크론 ddr4 메모리의 타이밍과 클럭속도




메모리 성능 벤치마크



단면램은 '모듈 크기'가 1rank로 잡힌다. 양면램은 '2rank', 단면은 내장그래픽에서 -2%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윈도우10 호환성 테스트


윈도우10 호환성 메모리

마이크론 ddr4 메모리를 설치해서 윈도우10 64bit 사용 중에 오류는 겪지 못함. 중간에 삼성 메모리와 혼용 사용도 해봤는데 당연히 멀쩡하더라.


게임 간단 테스트


내장그래픽은 시스템 메모리를 끌어다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민감할 거 같아 오버워치에게 1위 자리를 내준 롤을 마이크론 ddr4 를 끼워서 내장그래픽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잘 되더군요.



오버워치가 있기 전, 물론 지금도 인기있는 팀포2를 마이크론 메모리를 장착해 이번에는 공유그래픽 메모리를 512M 할당해서 내장 HD530으로 플레이 해보니, 음 역시 잘 돌아간다.



마이크로 DDR4 8G 메모리추천 후기


그간 삼성과 하이닉스 메모리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한 번 마이크론 ddr4 메모리도 사용해보고 싶어 호기심에 쿨엔 필테를 신청했는데. 마이크론 메모리도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딱히 차이점은 없는 거 같다. 오버가 불가능한 b150 칩셋이라 그런것도 있지만서두..


기가바이트에서 많이 팔린 B150M-D3H 보드와 호환성이 좋은데, 메모리 설정에 보면 Normal 모드와 Perfomance 모드가 있다. 퍼포먼스 모드로 해도 블루스크린 없이 잘 돌아가더라. ek메모리는 안되던데.. 그리고 기존 메모리와 호환성, 예를 들면 삼성이나 하이닉스 메모리를 싱글로 사용하던 유저가 업그레이드 하려고 마이크론 메모리를 혼용했을 때도 문제는 없을 거 같다. 삼성2개+마이크론1개 혼용해도 윈도우10에서 오류 한 번 없는 것이, 윈도우10 솔직히 출시때부터 사용 중이지만 살짝..뭐랄까 불안한 점이 있는데 메모리 추가로 인한 문제는 생기지 않았다. 마이크론 SSD에 만족했던 사람이라면 메모리도 마이크론으로 깔맞춤 구입해도 좋을 듯 하다.


"이 사용기는 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anf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