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0, 컴퓨터 바탕화면이 저화질로 보일 경우

혹시 바탕화면에 있는 사진의 화질이 안좋아 보인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현재 공통적으로 윈도8.1, 윈도10은 특정한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설정했을 때 화질이 저하되어 보이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다. 꽤 오래된 이슈인데 마이크로소프트 OS팀은 누가 바탕화면 따위에 화질을 따지나..생각하고 있는 모양이다. 뭐 사실 큰 문제는 아니지만..그리고 '특정한 사진' 만 그렇고, 항상 문제가 발생하는 게 아니라는 점도 있겠다. 바탕화면을 원본 화질로 보는 방법이나 알아보자.



위에 스샷처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나오는, "바탕 화면 배경으로 설정" 은 사진을 저화질로 보여주는 문제가 있다. 아래 스샷을 참고해보자.



위쪽 사진이 윈도7에서 정상적인 고화질 상태, 아래쪽 사진이 윈도8과 윈도10에서 저화질 상태다. 가운데 부분만 봐도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 전체적으로 아래쪽 사진이 흐릿하게 보인다. (이미지출처 : eightforums.com)



해결책

이미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는데, 여기서는 제일 간단하게 윈도 그림판을 이용해보자. 윈도10 기준으로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그림판을 실행해서,



그림판을 실행하고 바탕화면으로 지정할 사진을 불러오자. 그 다음에,


파일 > 바탕 화면 배경으로 설정을 골라 채우기, 바둑판식, 가운데 중 하나를 고른다. 이렇게 하면 바탕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된다. 물론 문제가 없는 사진도 있다. 그리고 원본 사진이 높은 해상도의 고화질 사진일때 의미가 있는 거지, 원래 화질 구린 사진이 이렇게 한다고 고화질로 변하진 않아요. :P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anf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