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us VR 장갑과 개발자킷을 2016년 3분기 출시

네덜란드의 스타트업 회사인 Manus에서 VR 콘텐츠를 컨트롤하는 장갑 “Manus VR”의 개발자 킷을 발표했습니다.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용 장갑으로서, 헤드마운트 및 플랫폼 기기와의 접속은 USB동글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합니다. 지연시간은 USB가 최대 5밀리 초, 블루투스는 최대 12밀리 초입니다.


개발자용 도구(DK1)에서는 9단계 자유도를 가진 관성 측정 장치와 각 손가락마다 사용자 커스텀이 가능한 플렉스 센서를 탑재. 완충 후에 8시간까지 구동 가능한 촉각 피드백용 진동 모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세탁도 가능하며, HTC Vive 컨트롤러를 손목에 장착하기 위한 폴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픈 소스 SDK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유니티(Unity), 언리얼(Unreal), 안드로이드, C#, 3D맥스, 마야(Maya)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Manus의 로드맵은 1분기 중 ‘DK1’의 발표와 OSVR에서의 위치 추적의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HTC Vive가 채용하고 있는 위치 추적 방식 “Lighthouse” 지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Manus VR DK1'은 2016년 2분기 250달러로 발매하며, 3분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Manus는 목표로 하고 있는 80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달성하기 위해, 현재 미국에서 개최 중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6”에 출전 중입니다. 여기에서 데모 시연용 프로그램으로서 환상적인 세계를 체험하는 “Pillow's Willow”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anf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