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돈버는법 완벽 가이드 (싱글게임)
- 게임/치트키
- 2016. 4. 22.
gta5 돈버는법 가이드 총정리입니다. 게임에서 힘들이지 않고 단시간에 돈벌기는 "레스터 암살 미션을 통한 주가조작" 만한 게 없습니다. 암살미션은 다시 2가지 테크트리로 나뉩니다. 1.정석으로 주식 사고팔기 2. 엔딩 이후 큰 거 한방 노리기, 차례대로 살펴보죠.
*트레이너 핵 프로그램은 스팀과 소셜클럽 계정 밴 위험이 있으니, 되도록 사용하지 마세요.
① GTA5 돈버는법 기초
우선 주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LCN 주식과 BAWSAQ 주식. BAWSAQ 주식은 온라인 연동으로, 여러분의 컴퓨터 또는 PS4가 '락스타 소설 클럽'에 접속했을 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CN 주식은 오프라인&온라인 가리지 않습니다. (혹시 돈이 부족해서 무기를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그냥 cheat를 사용하세요)
*주가조작 참고사항
플레이어의 행동이 주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나비효과랄까. 예를 들어 '플라이어스' 비행기를 자주 타면, '플라이어스 주식'이 오릅니다. 만일 '에어에뮤' 비행기를 폭파시키면 '에어에뮤 주식'이 폭락하고, 경쟁사인 '플라이어스 주식'이 오른다던가 등등. 다만 이런 주가변동(조작)은 '미션 진행 중'일때 만 영향을 줍니다. 미션이 아닌 프리플레이로 하릴없이 돌아다니며 깽판 부리는 건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② 레스터 암살미션을 차례로 진행하며 돈버는법
레스터 미션은 락스타게임즈가 공식적으로 유저님들 돈벌기해서 쓰세요~하고, 만들어 놓은 겁니다. 주식의 기본은 낮을 때 사서 높을 때 판다입니다. 따라서 각각의 임무 시작 전 3명의 캐릭터 모두 관련주에 몰빵하면 됩니다.
미션1 친구 요청
미션 완료 후 '라이프 인베이더' 주가 하락 (맛뵈기 미션이므로, 살 필요 없음)
미션2 호텔 암살 관련주: 베타 제약(BAWSAQ) / 빌킨턴 (LCN)
시작 전, 세 캐릭터 전부 '베타' 제약 주식 구입
미션 종료 후 '베타' 제약 주가 폭등 → 주식 판매
미션 종료 후 '빌킨던' 주가 폭락 → 주식 구입 → 주가 오르면 판매
미션3 다중 암살 관련주: 드보네어 (LCN) / 레드우드 (LCN)
시작 전, '드보네어' 주식 구입
미션 종료 후 '드보네어' 주가 상승 → 주식 판매
미션 종료 후 '레드우드' 주식 폭락 - 대락 50달러 전후에서 구입 → 210달러 근처까지 상승 (최고가 280)
미션4 매춘 암살 관련주: 프룻(BAWSAQ) / 파사드 (BAWSAQ)
시작 전, '프룻(fruit)' 주식 구입
미션 완료시 '프룻' 주가 상승 → 주식 판매 → '파사드' 주식 구매 → 주가 회복되면 판매
판매 시기는 대략 700선 전후에서 OK
미션5 버스 암살 관련주: 바피드(BAWSAQ)
여기선 미리 구입하지 않고 미션 종료 후 구입.
미션 종료 직후 '바피드' 주가 하락 → 주식 구입 → 주가 회복 후 판매
'바피드' 주식 구입 시점과 판매 시점을 저울질 하기 위해, 미션 시작 전과 종료 후 세이브를 따로 해놓을 것.
미션6 건설 암살 관련주: 골드코스트(LCN)
시작 전, '골드코스트' 주식 구입
미션 완료 후 '골드코스트' 주가 상승 → 주식 판매
이후 메인미션 '큰 거 한방' 완료 후에도 '골드코스트' 주가가 상승한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③ 엔딩 이후 '큰 거 한방' 노려서 돈버는법
엔딩 보기 전 레스터 미션 2번까지만 클리어합니다. 미션 1번과 2번은 메인미션이므로 꼭 클리어해야 하지만, 3번 부터는 서브미션이므로 엔딩을 본 후 진행합니다. 이 방법은 엔딩을 본 후 입수하는 넉넉한 자금을 바탕으로, 레스터 암살 미션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겁니다. 일명 돈이 돈을 버는 방법이죠. 레스터 미션 이후엔 다시 LCN 주식을 사서 세이브 로드 노가다로 뿔리는 방법도 성행중입다만 귀찮죠.
④ 이거 말고 엔딩 이후 돈버는법은 없나요?
레스터 암살미션 진행 꼼수를 몰라서 재미를 못보고 지나쳤다면, 주식으로 짧은 시간에 크게 돈을 불리기는 힘들다는 게 정설입니다. 엔딩 후에는 모든 주가의 변동폭이 낮아집니다. 레스터 암살미션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죠. 뭐 재미로 하는 거라면 상관 없겠지만요.
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 2회차 플레이
처음 시작하는 사람 혹은 2회차 플레이라면 초반에 자금이 여유가 있을 때마다, 아래 3개 회사의 주식을 야금야금 사두면 좋습니다.
오규리보험 - 최저가일때 사두면 좋습니다. (최저가 10원) 게임 후반으로 갈 수록 상승하는 주식 (엔딩전 200, 엔딩 직후 400원까지도 가능성 있음)
클러킹벨 - 변동폭이 꽤 큰 주식입니다. 타코밤이 라이벌
레드우드 - 간간히 낮을 때 쟁여놓고, 레스터 미션 이후 사서 폭등후 판매
⑥ 랜덤 미션으로 GTA5 돈버는법
자전거 도둑 잡기
가끔가다 지도에 파란색 점이 등장합니다. 자전거 도둑맞은 사람인데요. 자전거를 되찾아 주면 애니멀 아크 주식 10만달러를 보상으로 건네 줍니다. 곧바로 팔아도 되고, 나중에 약간 상승 후 팔아도 좋습니다.
공항까지 차태워주기
서부 해안가 도로를 지나다 보면, 공항까지 태워달라는 인간이 있습니다. 부탁을 들어주면 팅클(TNK) 주가가 상승할 거란 깨알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정보를 들어야 주가 변동이 생깁니다.)
⑦ BAWSAQ 주식에 대해
BAWSAQ는 락스타에서 밝히기로 온라인 연동 주식입니다. 말하자면 '락스타 소셜 클럽'에 가입한 전세계 GTA5 플레이어의 자금이 들어오고 나갑니다. 레스터 미션과 관련해서 누구나 한 번쯤 관련주를 사게 될텐데요. 레스터미션 종료 이후에는 실제 변동폭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미션과 관련해서 사는 경우 말고는 추가로 사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일부는 ㅋㅇ인형님 글 참고해 요약했습니다.)
▶ Grand Theft Auto V 길거리 여성꼬시기
⑧ 잉? 저는 더 내렸는데요. 님 왜 거짓말함?
레스터 미션처럼 정해진 수순에 따라 특정 회사의 주식이 폭등하도록 게임을 설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주가는 랜덤으로 오르고 내립니다. 정해진 패턴이 없는 것이죠. 심지어 레스터 미션 관련주라도, 어떤 사람은 레드우드 주가가 290까지 오를 수 있고, 어떤이는 250까지만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gta5 돈벌기은 일종의 가이드입니다. 이점 명심하세요~ ^_^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합니다.)